그리스 여행 A to Z (3) – 아테네, 산토리니 호텔 위치, 위험지역, 그리스 치안, 안전지역 (숙박지 예약 전 확인하세요!!)

사실 자유여행을 가려면 항공 예약 후 바로 호텔을 알아봐야 해요. 저도 항공예약을 하고 그 일정에 맞춰서 여기저기 알아보느라 바빴는데 이번 여행 항공편도 좀 복잡해서 더욱 그랬던 것 같아요. 지난 블로그에서 말했듯이, 이번 나의 그리스 여행은 아테네와 산토리니에 들르는 일정입니다. 아테네로 가기 전에 아부다비에서 하루 경유를 하는데 아부다비에 밤 10시 도착해서 다음날 아침 9시 비행기라 공항 근처 호텔을 예약해놨어요. 이건 다른 블로그에서 다시 다룰게요.

저는 이번에 여행 멤버가 3명입니다. 알죠?3명이라면 호텔 숙박이 정말 애매한 숫자라는 것을… 0. 아테네 치안을 가장 먼저 알아본 곳은 숙소 위치입니다. 그리스가 치안이 불안하다는 말도 들려와서 안전한 곳에 숙소를 잡으려고 했어요.관광지에 다니기 좋은 위치도 중요하고 범죄 지역을 피하는 것은 더 중요합니다. 제가 인터넷 검색으로 알아본 아테네 위험지역입니다. 특히 Omonia 지역은 경찰도 들어가기 싫어할 정도로 위험하다고 합니다.

1. 아테네의 숙소 아테네 시내에서 3일 간 숙박하는데 호텔은 침대가 2개 있는 곳도 별로 없는 데 있었거든요, 너무 좁은 소파 침대이어서 아파트먼트를 중심으로 알아봤습니다.그리스는 아파트먼트의 숙소가 많은지 Airbnb뿐 아니라 호텔 사이트에도 너무 많은 아파트먼트가 소개되고 있었습니다.액리포리스 서방.내가 관광 중심지로 표시한 지역에 아크로 폴리스 지하철 역이 있고 완전히 관광객 중심 상권이 보였습니다.그쪽에 숙소를 받으려고 했지만 중심지는 일단 크고, 밤에 요란하다는 검토가 많았습니다.또 적당한 가격대는 침대가 1대밖에 없는지 침대 1+소파 침대였어요.유럽은 소파 침대를 많이 배우지만 그래도 3일 편하게 지내고 싶으니 조금 멀더라도 가격대가 비슷하면서 침대가 2대 있는 곳을 찾아봤습니다.중심지 가운데가 아닌 지하철 1역 떠난 Fix역에 결정했어요.지하철 역의 눈 앞이니, 지하철에서의 이동도 편하고, 도보에서 아크로 폴리스까지 갈 것 같네요.Airbnb의 리뷰 평점이 4.95에 이르고 근처에 맛있는 가게, 식당, 슈퍼가 많다고 씌어 있었습니다.아테네의 숙소를 보면 어둡다는 이야기도 많았는데 이 숙소는 채광이 낫다는 데 이끌린 측면도 있었습니다.다녀와서 리뷰를 다시 남깁니다

2. 산토리니 숙소 산토리니는 관광지이기 때문에 호텔도 많고 다양한 숙소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산토리니는 ‘이아마을’인데 역시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만큼 숙박비가 비싸다고 합니다.

산토리니 섬 자체가 작아서 바로 이동할 수 있다고 해서 저는 차를 렌트할 계획이라 필라에 숙소를 예약했어요. 산토리니섬 숙소는 ‘환불 불가’ 옵션이 많은 것 같습니다. 왜 예약해야 이아마을에 더 깨끗하고 저렴한 숙소가 보이나요? 필라 숙소도 괜찮을 것 같아서 위로해볼게요. –TT

3. Artemida 숙소(아테네공항 근처) 아테네에서 산토리니로 가는 항공편이 오전 6시라서 wㄷ공항 근처에서 숙박하려고 알아본 곳이 Artemida 마을입니다. 아테네 시내에서 공항까지는 1시간 정도 걸립니다만, 여기서부터는 차로 20분이면 된다고 합니다. Artemida도 해변이라 경치가 좋을 것 같아서 아테네 도착 후 산토리니 앞까지 숙소에서 조금 쉴 생각으로 알아봤습니다. 그 후 숙소 사진을 보고 바로 예약해 버린 참.

과연 이 사진만큼의 뷰가 나올지는… 다녀와서 말씀드릴게요. 항공과 호텔, 자동차 렌탈, 데이터 로밍····· 큰 계획은 끝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흐흐흐흐흐 #그리스여행 #산토리니 #산토리니여행 #아테네산토리니 #그리스자유여행 #그리스여행일정 #아테네호텔 #아테네호텔위치 #그리스치안#아테네치안#아테네위험지역#산토리니호텔위치#산토리니호텔#아르테미다숙소#아테네공항근처호텔 #아테네 공항 근처 숙박 시설 #그리스 호텔 예약 #그리스 위험 지역 #아테네숙소예약 #산토리니숙소예약 #산토리니호텔예약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