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기관지염 알레르기 기관지 천식 증상을 완화합니다
어느덧 더위가 누그러지고 환절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밤낮의 기온차가 클 때인데 이렇게 일교차가 심하면 우리 몸은 체온의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많은 에너지가 필수입니다.그 과정에서 예전보다는 면역세포에까지 신경을 쓰지 못해 면역력이 떨어지는데 환절기에 감기 조심을 당부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알레르기 천식, 기관지염, 비염 등 각종 질병이 심해지는 것도 환절기로 인한 정상적인 면역 기능이 저하될 때 일어나기 쉽고 이럴 때일수록 더 건강에 신경을 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특히 두 번째는 호흡기가 더 약해서 환절기가 되면 기관지염으로 고생을 많이 했거든요.처음에는 단순 감기인 줄 알았는데 나을 기미가 없어 소아과에 갔더니 심한 기침과 청진 때 들리는 휘파람 소리(천 명) 등의 증상이 있어 모세기관지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우리 아들은 코막힘, 콧물, 미열도 동반했어요. 증상 완화를 위해 한 달 넘게 약물요법, 네브라이저 등 호흡기 치료를 하면서 아이도 저도 너무 힘들었기 때문에 이후로는 항상 주시하고 있습니다.그 외 실내 적정 온도/습도 유지, 코막힘/콧물 제거, 충분한 수분 섭취, 휴식, 정서적 안정, 환기를 자주 하면서 컨디션 회복에 신경을 썼던 기억이 나네요.
환절기에 조심해야 할 알레르기 천식, 기관지 천식 증상의 경우도 앞서 말씀드린 기관지염과 비슷합니다. 숨을 쉴 때 쌕쌕거리는 소리가 들리고 기침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그 외 천식은 운동 시 또는 밤이나 새벽에 천명음/기침이 심해지거나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알레르기 등 환경적 요인에 의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제가 아는 분들은 두드러기와 가려움증과도 관련이 있어 많이 고생하셨습니다~
이처럼 호흡기 질환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응급상황으로 이어지기 쉬우므로 평소 각별히 주의해서 관리해야 합니다.단기적인 증상 완화도 중요하지만 기관지염과 천식을 포함한 알레르기 질환은 면역 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단순한 부분보다는 장기적인 측면의 면역력 증진에 신경을 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꾸준히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봤더니 살나시 추출물과 아연, 비타민D가 면역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를 듣게 됐습니다.살나시추출물(PG102)의 경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습니다![*출처 : https://www.joongang.co.kr/article/4639125#home]
우리 아들도 환절기에 특히 심해지기 때문에 기관지염이나 천식의 원인 제거, 증상 완화에 관해서는 스스로 몸을 보호할 수 있는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 같이 한꺼번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찾아봤습니다!<*위 내용은 제품과 관련이 없는 건강정보로 원료적 특성에 대한 설명이며, 아래는 위 정보와 관련이 없는 단순 제품에 대한 리뷰입니다.>아비토젠바이탈 플러스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나이가 들면서 면역력은 자연스럽게 떨어지므로 장기적으로 건강관리에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 같아 데려오게 된 아비토젠바이탈플러스!특히 눈에 들어온 부분은 주성분이 면역 과민 반응에 도움이 되는 살나시 추출물이 들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부성분으로 아연,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습니다.세 가지 모두 평소에 더 먹고 싶었던 부분이어서 기뻤습니다.게다가 온누리 약국에서 면역 균형 유지를 위해 최적의 배합을 기반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하니 부작용 걱정을 덜고 온 가족이 오랫동안 먹을 수 있어 든든합니다.세계 49개국의 엄격한 검증까지 거친 원료를 사용했다는 점에서도 더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하루에 한 병 간편하게 마셔주는 것만으로 끝! 앰플 타입이라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먹기 좋네요.무엇보다 건기식은 장기전이기 때문에 근면함이 중요하지만 달콤한 사과맛으로 거부감이 적은 점도 마음에 듭니다.매일 맛있는 간식을 먹도록 꾸준히 함께 할 수 있어요!